선셋 스튜디오

조립식 3디 프린터를 조립하고 시험출력까지 해보는 과정중에 


여러가지를 배우며 느꼇습니다


일단 소감을 말하자면


조립식 프린터를 내가 조립할수있을까?


중간에 실패하지않을까?돈만낭비하지않을까?하는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그런걱정없이 구매해도 된다입니다


물론 조립시간이 매우 긴시간이기는 하지만 (저는 7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저는 기계 조립이나 공구다루는 스킬 이런것이 그냥 대한민국 평균남자라고 생각하는데


조립 가이드북과 유튜브를 보면서 조립하면 시간이 걸릴뿐 결과적으로 조립하는데에는 아무 어려움이없다입니다


그리고 조립을 하면서 조금만 생각하면서 조립을 한다면 3디 프린터가 어떤 원리로 작동이되는지


어떻한 순서를거쳐서 움직이며 결과적으로 어떻게 출력이 되는지를 간략하게 알수있습니다


구매를 하기전에 조립을 성공할수있을까?출력을 성공할수있을까?


하는 생각이있었지만


조립후에 출력을하고 앞선모든 걱정들이 해소되었습니다


혹시나 조립을 실패할까봐 두렵거나 중국산이라 출력이 안될까봐 고민하시는 분이있다면


과감히 구매하셔도 좋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립과 출력을 고민하는분이라면 구매추천하지만


그전에 미리 사전에 많은것을 알아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조립식에 저가형이라보니


유지보수 그리고 출력중간에 일어나는 실패에 대한 사전지식을 알아두어야합니다


저는 고가의 프린터를 사기전에 경험해보고 넘어가려고 산것이기때문에


실패와 유지보수를 배우는데에도 도움이될거같아 anet a8을 구매한것이고


바로 완성된 품질로 실패없이 바로 출력을해서 사용하려는 분이라면 


다른 브랜드의 프린터를 구매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