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셋 스튜디오

일기장 형식으로 내가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나중에 기억하기 위해 쓰는 것이므로

 

서론이 있으므로 원하는 내용을 빨리 보시려면 스크롤을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처음으로 블렌더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본다

 

지브러시를 주로 사용했지만 

 

여러가지를 만들다 보니 벡터 파일에서 3d모델링으로 바꾸고 싶은 것들이 많이 생겼다

 

그래서 지브러시에서 이와 같은 작업을 하려 했지만 

 

상급자의 실력이 아닌 관계로 잘하지 못했다 

 

다른 방법을 찾다가 다른 프로그램을 쓰자는 생각을 하고 

 

블렌더를 배우기로 하였다

 

벡터 파일을 3d모델링으로 바꾸기에는 블렌더가 조금 불편한 감이 있어도

 

변환이 되기 때문에 블렌더를 배우기 시작했다

 

1.svg파일을 가져온다

file-imfort-svg파일을 하면 불러와진다

 

매우 작은 이미지로 불러와지게 되지만

스케일로 조정이 가능하다

 

휠로 확대를 한 상태

 

센터에 위치해있지 않다

 

이것은 일러스트 파일에서 이미지가 중간에 있지 않았기 때문에

 

벡터 파일을 로딩해서도 중간에 있지 않게 되었다

 

오브젝트를 클릭해주고 오른쪽의 object data properties-geometry에서

 

extrude 해주면 2d에서 3d오브젝트가 된다

 

 

3d오브젝트로 바뀐 후에는 

stl파일로 변환이 가능하다